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래빗

편안하고 즐거운 야간 산책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31일


이언정, <밤안개>, 캔버스 위에 실크스크린, 스텐실 판화, 27.3x27.3cm, 2021

'안산 호수 공원' - 우리 동네 소개 본오동 · 사동 편


평일 저녁과 주말 오후 저녁을 먹고 가족들과 혹은 혼자, 반려견과 함께 편히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안산호수공원’을 추천하고 싶다. 물론 저녁뿐 아니라 낮에도 간단히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안산호수공원'은 고잔 신도시 안에 위치하는 20만 평 가량의 대규모 공원이다. 이곳은 고잔 신도시가 건설되기 이전부터 있었던 고잔 저수지를 보존하면서도 산책로와 습지, 광장과 다양한 체육시설들을 포함하는 방식으로 건설되었다.



호수공원의 안내도를 참고하면 쉽게 알 수 있겠지만 축구장, 족구장, 농구장 등의 기본 구기종목 외에도 배드민턴장과 수영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의 다양한 운동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덕분에 시민들의 생활 건강을 책임질 뿐 아니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편의 시설들도 제공되고 있다.


호수공원은 운동 시설과 함께 안산호를 중심으로 있는 다양한 산책로와 광장, 공연장들도 함께 있는 대규모의 근린공원이다. 공원을 둘러싸는 3.6km의 자전거 도로는 이용하기 좋게 단장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며 유산소운동을 하는 시민들의 모습도 쉽게 보인다.




안산천과 화정천이 공원을 둘러싸고 흐르고 있고, 두 하천이 모이는 갈대 습지에는 여러 철새가 모여든다. 또한 '안산호수공원'에 존재하는 수많은 수목과 곳곳이 아름다운 공원은 사동의 주민들을 포함한 안산의 많은 시민에게 풍요로운 계절의 풍경을 즐기고 여유로움과 바쁜 일상의 안식처가 되어주고 있다.


공원의 중심에 위치하는 안산호는 5만 5,000평이나 되며 호수 가운데는 20m 높이의 분수를 설치해 방문 시간에 따라 시원한 물줄기도 함께 볼 수 있다. 또한 이곳을 따라 걸으며 호수에 비치는 고잔 신도시의 아름다운 모습도 함께 엿볼 수 있다.


이언정, <City ho>, 2합 장지 위에 목판화와 모노타입판화, 13x13cm, 2022


필자 역시 호수 공원을 여러 번 방문하였는데, 늘 많은 안산 시민들이 빠르게 걷거나 여유롭게 이곳 주변을 산책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음악을 들으며, 혹은 풍경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주말에는 안산시에서 운영하는 ‘안산바다학교’를 통해 호수 내에서 카약 및 보트 타기 교육 및 무료 체험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안산 자전거 대축전’ 등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야간의 '안산호수공원'도 한적하며 아름답다.

바쁜 일상과 복잡한 마음을 덜어내고 싶다면 호수공원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추천한다. 타지역의 호수공원에 버금가는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안산의 모습들을 맘껏 즐길 수 있다.


공원은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다. 주차장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총 3개의 주차장이 있다. 다만 주말 낮에는 주차장에 빈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조금 일찍 공원을 방문하거나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길 추천한다.


에디터 래빗



야간의 반짝이는 불빛 그려낸 작품이다.

야경이 선보이는 감수성을 작가의 감각과 시각으로 담아 내었다.





이언정, <밤안개>, 캔버스 위에 실크스크린, 스텐실 판화, 27.3x27.3cm, 2021





하천과 공원, 건물들의 아기자기한 모습을 그렸다.

자연과 어우러진 우리의 삶을 함께 나타내었다.





이언정, <City ho>, 2합 장지 위에 목판화와 모노타입판화, 13x13cm, 2022


채널 안산에 실린 그림·글·사진 등 모든 자료는 작가와 에디터에게 저작권이 있음으로 서면 동의 없이 어떤 경우에도 사용을 금합니다.


 

안산호수공원

주소: 경기 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615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

입장료 및 주차료 무료



조회수 18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